글자와 글자간에 있는 띄어쓰기의 길이를 조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게요.
word-spacing 속성을 사용합니다.
선택자{word-spacing:값}
사용하는 값에는 길이값을 넣어줍니다.
다음 예제로 word-spacing의 기능을 확인합시다.
<!DOCTYPE html> <html> <head> <meta charset="utf-8" /> <title>word-spacing :: everdevel</title> <style> p:nth-child(1){word-spacing:10px} p:nth-child(2){word-spacing:20px} p:nth-child(3){word-spacing:30px} p:nth-child(4){word-spacing:40px} p:nth-child(5){word-spacing:50px} </style> </head> <body> <div> <p>10px - 에버디벨에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열심히 컨텐츠를 만들겠습니다.</p> <p>20px - 에버디벨에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열심히 컨텐츠를 만들겠습니다.</p> <p>30px - 에버디벨에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열심히 컨텐츠를 만들겠습니다.</p> <p>40px - 에버디벨에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열심히 컨텐츠를 만들겠습니다.</p> <p>50px - 에버디벨에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열심히 컨텐츠를 만들겠습니다.</p> </div> </body> </html>
위 코드의 결과
letter-spacing는 글자와 글자의 간격을 지정했는데 word-spacing은 띄어쓰기의 길이를 지정한다기 보다는 단어와 단어 사이의 간격을 지정한다고 보는게 맞습니다.
다만 단어를 구별하는 기능은 없기에 [가방]과 [가방을]을 띄어쓰기가 없다면 하나로 보므로 띄어쓰기의 길이를 조정한다고 보는게 더 맞을것 같습니다. ^^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문의 또는 잘못된 설명은 아래의 댓글에 부탁드립니다.
당신의 작은 누름이 저에게는 큰 희망이 됩니다.
댓글 0개
정렬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