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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unApp()

플로터의 프로젝트는 lib폴더에 있는 main.dart파일의 main함수에서 시작됩니다.

main.dart 파일은 우리가 앞으로 계속 사용하는 파일입니다.

그럼 main.dart파일에 있는 모든 코드를 지워주세요.

run app

material 패키지

import 'package:flutter/material.dart';
run app

위의 코드를 main.dart 파일에 입력합니다.

import는 패키지나 다른 파일을 불러올 때 사용합니다.

material.dart는 플러터 앱을 구성하는 머터리얼 디자인의 여러 위젯을 갖고 있는 패키지입니다.

우리는 앞으로 여러 버튼이나 텍스트필드 체크박스 등을 구성하는데 이것이 모두 머터리얼 디자인에 포함되므로 material.dart를 import해줍니다.

void main() 함수

void main()함수는 프로젝트를 실행할 때 가장 먼저 기본적으로 실행되는 함수입니다.

이 함수 안에서 실행할 코드를 기입합니다.

runApp(MyApp());

runApp()함수는 플러터 앱을 시작할 때 사용됩니다. 이 함수에 실행할 위젯을 전달합니다.

runApp은 binding.dart 파일에 다음과 같은 구조로 되어있습니다.

void runApp(Widget app) {
WidgetsFlutterBinding.ensureInitialized()
..scheduleAttachRootWidget(app)
..scheduleWarmUpFrame();
}

여기서 void는 리턴값이 없는 함수를 작성할 때 사용하는 키워드입니다.

MyApp은 우리가 만들 위젯으로 다른 이름으로 해도 무방한 위젯입니다.

main.dart파일에 다음의 void main()함수를 작성합니다.

void main(){
  runApp(MyApp());
}
run app

MyApp()위젯을 아직 안만들었기 때문에 오류를 나타내는 빨간 라인이 표시됩니다.

그럼 다음에 MyApp() 위젯을 작성해봅시다.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문의 또는 잘못된 설명은 아래의 댓글에 부탁드립니다.
당신의 작은 누름이 저에게는 큰 희망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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