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iOS 어플리케이션은 Xcode를 사용해 Swift언어로 개발을 해야합니다.
안드로이드 앱은 코틀린이나 자바를 사용하죠.
즉, iOS앱, 안드로이드 앱을 개발하기 위해서 각각 공부를 해야합니다.
하지만 플러터(Flutter)를 익히면 다트언어를 사용해 한번에 개발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네이티브로 말이죠.
개발운영체제는 MacOS를 추천합니다.
윈도우에서는 안드로이드 시뮬레이터만 실행할 수 있지만 MacOS에서는 iOS 시뮬레이터, 안드로이드 시뮬레이터 둘 다 구동할 수 있습니다.
이 강좌에서 사용하는 에디터는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입니다.
언어는 Dart입니다.
Dart언어는 여기에서 봐주세요.
Dart이 강좌는 MacOS에서 진행하겠습니다.
이 전에는 MacOS와 더불어 윈도우즈에서도 개발환경구축이나 여러 설명들을 작성했었지만,
제가 인텔칩을 사용하는 MacBook Pro 16인치를 얼마전에 팔아버렸기 때문에 이제 윈도우를 사용할 수 있는 머신이 없습니다.
이제 오직 M1 맥북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이제 MacOS에 대한 내용만 다루게되었습니다.
그럼 다음 시간부터 플러터 개발을 위한 개발환경구측부터 시작해봅시다.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문의 또는 잘못된 설명은 아래의 댓글에 부탁드립니다.
당신의 작은 누름이 저에게는 큰 희망이 됩니다.
컨텐츠의 내용을 더 보려면 바로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컨텐츠
더보기
댓글 0개
정렬기준